취업/진학상담
직장인으로서의 마음가짐
- 1) 직장에는 직장에서 쓰는 언어와 예절이 있습니다.
- (개인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고 공동체의 이익을 추구)
- 2) 직장인의 예절은 개개인이 지켜야 할 교양이고 그 자신의 인격이라 할 수 있다.
- (자기 계발에 힘쓰고 항상 긍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직장인)
- 3) 자신의 뚜렷한 가치관과 신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합니다.
- (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겸손을 몸에 익혀야 자신을 높일 수 있습니다.)
- 4) 적당히 시간만 때우려는 직장인이 있다면 발전할 수 없을뿐더러 사회 어디에서도 환영받지 못합니다.
- (사소한 일이라도 꼭 알아야 함. 직장에서의 예절을 바르게 알고 행동하면 사랑 받은 직장인이 됨)
- 가) 좋은 서비스
- 직장인으로서 책임 의식을 가지고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좋은 서비스와 이미지 및 자기 개발을 위해 고객에게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항상 제공한다.
- 나) 투철한 사명감
-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업무 수행을 위해 폭 넓은 지식을 습득 활용한다.
- 다) 직장인의 대표자
- 나는 회사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공과 사를 구분하여 업무 처리를 하며 대외적으로 회사의 이미지 신용을 대표하는 역할을 한다.
- 라) 친절의 생활화
- 밝은 표정, 맑은 미소, 명랑한 음성으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도록 하며 바른 마음에서 바른 행동이 나온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.
- 마) 산뜻하고 맵시 있게
- 세련된 용모, 복장, 매너로 고객을 편하게 대합니다.
- 바) 고객 응대 명심사항
-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하며 고객에게는 공평하게 공과 사를 구분하여 대한다.
다. 유능한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
- 첫 인상이 중요합니다.
- 회사의 모든 사람은 한 가족입니다.
- 일은 스스로를 위해서, 나아가 회사를 위해서라는 긍지를 가져야 합니다.
- 가) 용모는 단정히 해서 마음자세 또한 바르게 되어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 봅니다.
- 나) 적당히 시간이나 때우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.
- 다) 여러 상사들의 이름을 기억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.
- 라) 지시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여 일을 처리합니다.
- 마) 의문 나는 것은 그때그때 질문합니다.
- 바) 결과 보고는 정확하게 합니다.